안녕하세요! 벌써 봄입니다. 5월은 개인으로 사업하시는 분들이 한 해 동안 벌어들인 수입과 지출을 결산해서 신고 및 납부하는 달입니다. 매출이 적은 분들은 심플하게 처리가 가능하지만 규모가 크거나 수익이 크신 분들은 혼자서 종합소득세를 정리하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장님들이 세무사를 고용하여서 세무대리를 맡기시는데요. 비용을 절약하고자 종소세 신고 수수료 저렴하다고 무조건 계약하시면 난처한 상황에 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금대리를 맡길 전문가를 선택하실 때 따져보셔야 할 부분들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 종합소득세의 제출과 납부
개인 종합소득세는 각 개인 혹은 개인사업자가 과세년도 1년 동안 벌어들인 소득에 대해서 국세청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세금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사업자, 프리랜서, 기타 소득이 있는 근로소득자, 임대사업자 등이 하셔야 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수입이 있는 모든 분들이 대상입니다.
당해 과세기간에 해당하는 사람은 다음해 5월 1일부터 5월 31일 기간 동안 종합소득세를 결산하고 납부까지 해야합니다. 단, 성실신고확인서 제출자는 6월 30일까지 해야합니다.
종합소득세 지연, 과소, 미신고 불이익
일년에 한번 있는 종합소득세 기간은 전체적으로 매우 중요한 세무 일정입니다. 그런데 법에서 정한대로 지키지 않으면 대표님들에게 큰 불이익이 갈 수 있습니다.만약 혼자서 처리하기 힘드시면 종합소득세 신고 수수료 고려하여 전문가를 고용하고 맡기셔야 합니다. 기한 내에 제출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각종 공제와 감면이 제외 됩니다. 그리고 납부지연가산세를 추가로 내야합니다.
제출 자체를 누락하면 이에 대해 추가적으로 가산세를 냅니다. 기본적으로 무신고금액의 20%가 추가됩니다. 부정을 저지르면 최대 40%까지 되니 기간 내에 처리하셔야 합니다. 정리를 늦게 하거나 정리를 하더라도 납부를 늦게 하면 지연 금액에 미납기간과 0.022%를 곱해서 추가 부담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수수료 보다 실력 있는 세무사 선정
혼자서 세법을 따져서 비용처리의 적용여부까지 고려하면 많은 시간을 할애를 해야하고 자칫 실수를 하면 가산세를 내야하는 위험도 있습니다.세법전문가를 고용하셔서 빠르고 정확하게 종소세를 신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어떤 세무사를 선택해야 할까요? 종소세 신고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선택하시기 보다는 실력있는 곳으로 결정하셔야 합니다. 이를 위한 조건들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능력있는 세무사에게 종소세를 맡기셔야 합니다. 절세를 한 사례가 많은 곳으로 정해야 실수 없이 신고가 가능합니다. 초보 세무사들은 경험이 부족하여 놓치는 부분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꼭 절세 사례가 많고 후기가 증명해주는 곳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두번째, 고객과 소통이 잘 되고 세심하게 챙겨주는 곳으로 해야 합니다. 종소세 신고 수수료를 저렴하게 책정하다 보면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지만 한정된 직원수로 인해서 실수를 많이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셋째, 신고대행 수수료를 합리적으로 책정한 곳이어야 합니다. 요즘 국세청 출신으로 비싼 몸값을 자랑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이런 분들이 모두 종소세에 대해 최고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합리적인 수수료로 충분히 절세를 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수동 세무사, 자성 세무회계
종소세 대행은 성수동 세무사 자성세무회계에게 맡기세요. 위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는 곳은 바로 박정규 세무사의 자성 입니다. 실력있고 고객과 소통도 잘하고 합리적인 대행 수수료로 사장님들의 든든한 세무 파트너 입니다. 이미 많은 후기들이것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편안히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립니다!